공연/행사







[특강] 2차 한성만의 색소폰 테크닉강좌

  • 글쓴이 달인1단계한성만한성만 (115.♡.217.187) 날짜 2013.11.18 01:10 조회 4,081
안녕하세요
1차 강의를 끝내고 2차 강의를 시작합니다
1차 강의를 강의 몇일전에 공지하여 많은 분들이 시간을 맞추지 못하여 참석하지 못한관계로  
이번에는 1주일의 여유를 두고 2차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출장 강의를 문의 하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인원이 된다면 주말 출장 강의 또한 가능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부득이하게 저녁에 오시기가 힘드신 분들은 개인적으로 일찍오셔도 강의를 해드립니다
 
 
강의내용
 
색소폰 테크닉의 종류
 
1. 업&다운 밴딩
2. 상황과 공식에 맞게 사용하는 3가지의 반&온음 꾸밈음
3. 슬라이드 업&다운
4.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3가지의 텅깅
5. 바이브레이션
6. 칼톤
7. 서브톤
8. 어택
 
 
테크닉의 종류와 구사를 마스터했다면 언제 사용하는지를 정확히 해석하고
곡에 적용할 수 있어야한다
음악도 수학과 같아서 공식이 존재하고 공식에 의해서 작&편곡이 이루어진 다
바둑과 같다고도 하겠다
공식을 모르고 감으로 의존하고 바둑을 두게 되면 공식에 의해서 수학적인 계산아래
바둑을 두는 자를 절대 이길 수 없고 바둑을 어찌 두는지 누군가가 물어봤을 때
붕 뜬 설명만 할뿐 그이상의 것은 설명하지도 구사하지도 못한다
악기 연주도 마찬가지다 연주자 마다 연주하는 것이 다른 것은 똑같은 색소폰이지만
음색이 다르고 테크닉을 누가 더 먼저 혹은 나중에 사용하느냐의 차이일 뿐
정해진 공식 안에서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공식과 틀이 잡혀있지 않은 테크닉은 그렇지 않은 테크닉과 본질적으로 다르다
각자 연주스타일이 다르다고 공식과 테크닉의 존재를 부인한다면 세계적인 가수와
동네가수를 동일한 수준의 음악인으로 보는 것과 같다
훌륭한 가수도 테크닉을 쓰고 그 테크닉을 나도 쓰는데 왜 이렇게 수준차이가 날까...
완성도 있는 테크닉을 구사하는 공식을 모르기 때문이다
아무리 아마추어라 해도 공식을 기반 하여 곡을 해석하고 테크닉을 사용하는 것을
배우고 오랜 시간 숙달하게 되면 그냥 자기 멋에 공식 없이 하는 자 와는 차원이 다른
연주를 해낼 수 있으며 수학문제를 풀어나가듯 본인이 곡을 알던 모르던 악보만을 보고
해석하여 테크닉을 우선적으로 응용할 수 있게 된다
 
                                       각 테크닉들을 어디에 써야하는지 공식적으로 풀이한 악보 샘플
  
업 밴딩의 구사원리
마우스피스를 물고 있는 아래턱을 벌렸다가 다무는 운동을 해줌으로 음정이 밑에서 위로
끌어 올려지는 원리
구사방법
피스를 물고 있는 아래 턱을 아랫입술을 붙인 채로 같이 벌렸다가 다물어준다
(벌렸다가 다무는 속도에 따라 뉘앙스가 여러 개로 나뉘어짐)
적용포인트
음과 음 사이의 격차가 상행으로 2도 이상 벌어져있을 때 높은 음에 테크닉을 넣어준다
) ~(높은) , ~(높은) ~(높은)
세련된 뉘앙스 완성 가이드
업 밴딩은 턱을 벌렸다가 다무는 속도가 늦어지거나 길어질수록 늘어지는 느낌이 강하게
연출됨으로 세련된 뉘앙스 연출을 위해서는 속도를 빠르게 하여 연주해준다
-------------------------------------------------------------------------------------------------------------------
드롭의 구사원리
마우스피스를 물고 있는 아래턱을 문 상태에서 벌리는 운동을 해줌으로 음정이 위에서 밑으로
떨어지는 원리
구사방법
피스를 물고 있는 턱을 아랫입술을 아래 이빨에 붙인 채로 같이 벌려준다
(벌리는 속도에 따라 뉘앙스가 여러 개로 나뉘어짐)
적용포인트
음과 음 사이의 격차가 하행일 때 높은 음에 테크닉을 넣어준다
) ~(낮은) , ~(낮은)
세련된 뉘앙스 완성 가이드
드롭을 사용할 때는 드롭이 적용되는 음을 그음의 길이만큼 충분이 먼저 연주한 후에
드롭을 사용한다
) 드롭을 사용할 음표가 4분 음표 라고 할 때 먼저 4분 음표의 길이만큼 충분히 연주한 후에
   드롭을 적용시킨다
 
 
 위와같이 업밴딩과 드롭 테크닉을 연습하여 마스터 한 후 본 공식대로 어디에 넣어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고있다면
테크닉을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수 있고 아는 곡이든 모르는 곡이든 악보만을 보고 풀이해 낼수 있게 된다
연주자가 자기의 느낌대로 연주를 한다고 하여도 공식의 포인트 틀 내에서 사용하고 안하고의 차이일뿐
포인트는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포인트와 공식을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테크닉별 강의 내용
1 테크닉의 구사원리와 공식
2 음악 장르에 따른 적용
3 테크닉을 언제 어디에 써야하는가
 
 
 
강의장소와 시간
경기 평택시 안중읍 현화리 836-4 플라이어스빌딩 5층 하늘음악학원
 
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저녁7시
 
 
준비물
개인악기,노트,필기구
레슨비용:15만원
 
 
수강신청 방법
114001-04-016053 국민 한성만 계좌로 수강료를 입금하신후
문자(010-8722-4630)로 “홍길동 수강신청 합니다” 라고 보내주시면 됩니다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notice [대회] 제3회 충남도지사배 전국색소폰경연대회 입문2단계이기주 24.08.30 1790
notice [대회] 제1회 보령시 서해랑길 정의송작곡가 전국 색소폰경… 달인1단계이상호 24.09.05 583
notice [공연] 워렌 힐 내한공연 2024 - 스페셜 게스트 대니 정 (Danny J… 입문5단계NAMKOONGJUNG 24.08.21 361
11159 [특강] [개인레슨]음악 이론, 즉흥 연주 멜로디 작법, 피날레… 달인2단계김도선김도선 24.10.06 28
11158 [행사] 트로트 색소폰 5중주 악보 모음집(총 9곡) 달인2단계김도선김도선 24.10.05 25
11157 [기타] 색소폰 앙상블 창단 달인1단계이은수 24.10.05 76
11156 [기타] 셀마 레퍼런스54 테너 전체수리 과정! / 고객님께서 … 달인3단계김정현 24.10.05 43
11155 [행사] 색소폰 패드교환 행사 달인3단계이상갑 24.10.05 46
11154 [행사] ★ 피죠니 패드교체, 오버홀수리 할인 ★ 달인6단계김덕원 24.10.04 77
11153 [대회] 저녁 노을이 아름다운 부안에서 제5회 전국아마추어 … 입문4단계한주섭 24.10.04 93
11152 [특강] 재즈 애드립 무료 평생 교육원이 오픈합니다. 달인2단계김도선김도선 24.10.03 69
11151 [기타] 색소폰 수리 및 음향 강의 내용 달인2단계설양호 24.10.03 71
11150 [공연] [10.10.(목) 부천아트센터] 브랜든 콰르텟 살롱 콘서트 입문1단계문다니엘 24.10.03 74
11149 [행사] ♥6차♥테너 드레이크 복각피스 무료교환 특별행사… 달인3단계박규한박규한 24.10.02 77
11148 [연주회] 서울 KSP 15회 정기연주회 안내(10월26일 16:00) 달인4단계장갑진 24.10.01 80
11147 [기타] ★★ 깨진 피스 수리, 바이트플랫 교체,끊어진 리가… 지존2단계김용섭김용섭 24.09.27 102
11146 [특강] 색소폰 수리 및 음향 강의 내용 달인2단계설양호 24.09.27 138
11145 [세미나] ♥1대1 상담세미나♥ 색소폰 고민해결 안내책자제공… 달인3단계박규한박규한 24.09.26 145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